반응형

2022/08 5

김포 가볼만한 곳으로 대명항, 김포함상공원, 이상한변호사 우영우 촬영지 수산공원, 김포평화누리길 1코스가 있는 곳.

여행을 할 때 볼만한 것들의 이동거리가 짧다면 한 곳에서 여러 가지 볼거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주에 다녀온 김포의 가볼 만한 곳으로 대명항은 그런 곳이 아닐까 합니다. 김포의 대명항을 아직 안 가보셨기에 아무런 정보가 없다면 이런 점이 김포 대명항의 장점이라는 것을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볼거리가 이동거리가 짧다는건 대명항의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김포 가볼만한 곳으로 대명항을 가서 볼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김포 대명항에 있는 볼거리. 1. 대명항 2. 김포함상공원 (대명항에 있음) 3. 수산공원 (드라마 인기 촬영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촬영지, 대명항 인근 초입에 위치) 4. 김포 평화누리길 1코스 (걸으며 힐링할 수 있는 곳.)..

여행포토 2022.08.28

사진찍기의 기초이론 공부 2 - 사진의 정의에 더해진 촬영기술

과거 사진의 정의 사진은 국어사전적 정의로 본다면 물체의 형상을 감광막 위에 나타나도록 찍어서 오랜 기간 보존할 수 있게 만든 것으로 사진기로 찍은 현상들을 인화지로 그려낸 형상이라고 합니다. 과거의 사진이란 개념은 바로 이런 것이었죠. 우리들의 일상에 시간적 '멈춤'을 주는 유일한 수단이었습니다. 과거의 '사진'의 목표는 거의 '정확도'와 '진실성'이었던 같습니다. 현장의 느낌을 왜곡시키지 않고 사람도 바른 자세로 장소도 오로지 실제 그 모습 그대로 찍는 것이 사진을 잘 찍었다는 것의 최종 목표였다고 합니다. 좀 더 과거로 들어가면 조선시대 사진기라는 거대한 기계가 등장했을 때는 사람들 중에는 사진 찍는 것을 무서워하는 사람들도 있었다고 합니다. '나'와 똑같은 모습이 종이에 찍힌다면 '내 영혼을 뺏어..

사진정보 2022.08.15

사진찍기의 기초이론 공부하기 1. - 사진에 대한 욕심 버리기

사진 찍기의 기초이론을 공부하는 이유 요즘같이 여행을 다니기 힘든 자연재해(폭우) 질병(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같은 악재가 겹쳐 있을 때는 여행을 하기보다는 기본적인 /사진 찍기에 대한 기초이론을 공부하거나 사진을 찍는 자신의 모습에 대해 기초적인 소양으로 마음을 다시 새롭게 하는 시간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처음에는 오로지 스마트폰으로 여행지의 풍경을 담는 것이 좋아 시작했지만 찍는 시간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좋은 사진'에 대한 의미가 희미해지고 무엇이 좋은 사진인지를 모를 때가 생기는 것아 시간이 있을 때 기초적인 이론 공부도 해봅니다. 이 포스팅은 사진 이론과 개요에 대해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한 내용들을 조금씩 올리는 것이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도 찍는 다양한 취향이 있다. 1. 인물..

사진정보 2022.08.11

고려 때 벽절이라고 불려졌던 여주 신륵사의 다층전탑

여주 신륵사는 고려 때부터 '벽절'이라고 불려졌었다고 합니다. 왜 '벽절'이라고 하였냐면, 그것은 이 사찰의 경내의 동대 위에 있는 '다층전탑'이 '벽돌'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층전탑'은 중요문화재 보물 226호입니다. 사실 여주 신륵사에는 다른 사찰들과 마찬가지로 여러 개의 보물들을 가지고 있는 사찰입니다. 고려시대에 세워진 사찰이고요. 이름만 들었던 '신륵사' '신륵사' 누가 갔다 왔다고 하면 나도 마음속으로는 '어서 가봐야 할 텐데, 나는 아직 못 가봤다'라는 마음이 들었더랬습니다. 여주의 가볼만한 곳으로 남한강이 같이 있는 이곳 신륵사는 꽤나 유명한 곳인데, 이제야 주말쯤 정확히는 올봄에 다녀온 사찰이었습니다. 하지만 기대가 너무 많으면 실망도 크다고 할까요? 신륵사는 여주의 관광지..

여행포토 2022.08.05

철원역사문화공원으로 철원 소이산 전망대로 가는 모노레일 타는 곳과 타는 방법

철원 가볼 만한 곳으로 철원 여행을 간다면, 지금 개장식을 한지 얼마 되지 않은 핫한 곳으로 철원역사문화공원이 있습니다. 철원역사박물관은 주차장도 아주 크게 있고 가는 길이 어렵지 않은 이유는 철원의 노동당사 앞에 있기 때문에 찾는 것 또한 어렵지 않습니다. 철원역사문화공원에 가면 즐길만한 것으로 철원 모노레일 타기가 있습니다. 모노레일은 지금 임시로 운행 중에 있고요, 약 2주 후부터는 정식으로 모노레일 탑승료도 받고 운행한다고 합니다. 만약 철원의 모노레일을 무료로 미리 한 번 타보고 싶다면 서두르세요. 지금이 딱 무료이라서 정식으로 운행되기 먼저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랍니다. 철원 모노레일을 타고 싶다면 염두해 두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먼저 다녀온 후기로 이웃님들에 게 무엇을 알고 가야하는..

여행포토 2022.08.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