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웃님. 국내여행을 하다 보면 매번 지나치게 되고 만나게 되는 것이 고속도로의 휴게소입니다. 국내 고속도로에 있는 휴게소는 약 300개가 넘는 휴게소가 있다고 합니다.
많은 휴게소들 중에서 구리포천고속도로에서 만나는 의정부휴게소(구리방향) 휴게소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도 의정부휴게소에 대해 한번 리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의정부휴게소는 지난 시간과 다르게 계절마다 음식 메뉴도 바뀌고 주변의 편의시설도 바뀌어 갈 때마다 새롭습니다.
2022.05.28 - [국내맛집여행] - 여행길에 만나는 구리-포천고속도로에 있는 의정부휴게소 방문기
여행길에 만나는 구리-포천고속도로에 있는 의정부휴게소 방문기
-이 포스팅은 여행중 순수 방문기입니다. 어느 도움이나 광고 . 협찬을 받지 않은 개인적인 리뷰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여행길에 들리게 되는 휴게소로 구리-포천고속도로(구리방향)을 타고 가
gonyang5.tistory.com
의정부에 방문하거나 의정부를 지나가는 길이라면 어느 맛집에 가야하는지 딱히 맛집 정보가 없어서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도 계실까요?
만약 그런 경우라면, 차라리 고속도로에 있는 휴게소에서 간단히 식사를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휴게소에서 식사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 있는가 하면, 음식맛이 식당보다는 별로라고 느껴져서 휴게소 음식을 싫어하시는 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그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행중 휴게소에 가면 개인적으로 제 위주로 말하자면 주로 우동 만 먹습니다. 장시간 운전으로 피곤해진 몸과 울렁거리는 속을 달래주는 것이 우동이라서 늘우동만 휴게소에서 먹어왔습니다.
휴게소 우동은 지금도 어디를 가던지 선택하는 단일 메뉴입니다. 그런데 우동도 휴게소마다 맛도 가격도 다 다릅니다. 휴게소 방문한 경험만으로도 한 시간 넘게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의정부휴게소는 남양주별내휴게소와 같은 시기에 지어진 휴게소입니다. 그래서 건물의 생긴 모양도 똑같습니다. 마치 쌍둥이 같아서 한번 오신 분이라면 똑같은 건물 모습에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두 곳 모두 방문해 본 경험에 의하면 모습은 똑같지만, 분위기는 또 다릅니다.
의정부휴게소만의 장점을 알려드리자면, 주변의 맛집이 휴게소안으로 '쏙' 들어온다는 것입니다. 물론 다른 휴게소도 지역 특산물이나 메뉴들을 휴게소로 끌어들이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계절별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속도는 다른 휴게소보다 빠릅니다. 주변 환경의 모습이라든가, 청결유지도 지금까지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직은 다른 휴게소들에 비해 아침 일찍 가면 한가롭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물론 점심시간이나 주말에는 다른 휴게소들처럼 매우 사람이 많습니다.
지난 의정부휴게소에서 즐겨 먹던 김밥(계란지단이 많이 들어간) 좋아했었는데, 지금은 칼제비를 두 번 정도 먹었습니다.
원래 칼국수나 수제비를 좋아했는데, 주변에 그렇다 할 맛집을 못 찾았다는 이유도 있습니다. 휴게소 음식하면 음식 메뉴들은 다양한데, 맛이 그다지 별로인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이곳 메뉴들은 다 정성이 들어간 느낌이고 정갈하고 또 맛도 있습니다. 이곳 칼제비에는 해물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맛집을 그냥 흉내만 낸 것이 아니라 그냥 맛집을 가져다 놓은 느낌이 듭니다.
처음 먹었던 위 사진의 '바지락시원칼제비'는 해물칼제비의 기본 같았습니다. 바지락, 채썬감자, 채썬호박, 새우, 김, 황태가 들어갔습니다.
두 번째 방문으로 먹었던 '오만둥이칼제비'는 시원한 맛과 매운맛이 있는데 해물도 다양하게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오만둥이, 전복, 가리비, 바지락, 황태, 미역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해물을 좋아한다면 해물이 많이 들어간 매생이나 오만둥이 칼제비를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 번째 방문으로 먹었던 칼제비의 사진이 없어서 매우 아쉽지만 참고로 아래의 자료를 참고하세요.
의정부휴게소를 이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건 청결 상태, 맛입니다. 아직까지는 역대 휴게소 음식들 중에 이곳이 '갑'이라고 생각하는 데 이런 개인적인 생각을 깰 수 있는 새로운 휴게소 맛집들이 많이 나타나기를 희망합니다.
의정부휴게소의 분위기는 전국 국내 고속도로의 휴게소중에서 상위 1등~3등 안에 들어간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다른 어떤 곳의 휴게소보다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렇다고 이 휴게소의 모든 메뉴가 다 맛있는지는 모릅니다.

*하남식당과 의정부휴게소와의 메뉴 비교
하남 맛집 팔당원조칼제비의 메뉴 소개 - 바지락얼큰칼제비, 바지락시원칼제비, 얼큰오만둥이칼제비, 시원오만둥이칼제비,얼큰김치장칼제비, 매생이전복바지락칼제비, 매생이오만둥이칼제비
의정부휴게소 칼제비 메뉴 - 시원바지락칼제비(12,000), 얼큰 바지락칼제비(12,000), 시원오만둥이칼제비(14,000원), 얼큰 오만둥이칼제비(14,000), 매생이칼제비(16,000), 그 외 칼제비+만두세트.
하남에 소재한 팔당원조칼제비 본점 식당 메뉴는 동일, 가격은 메뉴별로 1,000원 정도 휴게소가 더 비쌉니다.

이번에 새로 바뀐 특별한 메뉴가 하나 더 있는 데 고등어구이입니다. 고등어구이는 (14,900) 원 정도 하는데 가격은 시간이 지나면 달라지고 변동사항도 생길 것 같습니다.
고등어구이 잘못 시키면 수분도 없이 딱딱하고 맛이 없는데, 걱정과는 다르게 크기가 큼직하고 살도 촉촉하니 맛있습니다. 뚜껑으로 덮인 밥과 함께 한 끼 잘 해결한 것 같습니다. 된장찌개는 그냥 무난합니다.
이웃님도 특별한 메뉴가 있는 구리포천고속도로에서 만나는 의정부휴게소를 언젠가 한 번쯤 들려보실렵니까? 이상 국내여행 휴게소 리뷰였습니다.
다음에도 국내여행 중 맛집 휴게소 정보가 있다면 포스팅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