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보

사진 활용하기 팁 도전해볼까? 사진 판매 해 보기 사이트.

길 위 2022. 3. 29. 16:56
반응형

사진을 저장만 하지 말고 활용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사진작가들의 사진은 실로 금액도 다양하게 판매가 되기도 하고 전시회를 통해 팬들에게 보이기도 하죠. 그렇다면 그냥 사진 찍기를 취미로 하고 있는 아마추어의 사진들은 어떻게 활용해보면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사진을 전문적으로 찍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 아마추어의 사진들도 온라인에서는 누군가에게 보여 질 수 있고 또 활용될 수도 있어요. 아주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평소에 찍은 사진 중 마음에 들게 잘 나왔다고 생각하는 사진이 있다면 말입니다.

사진을 부업으로 가져볼까? 부업으로 가기전에 할 수 있는 실험적인 방법.
우연히 TV의 부업 정보중에서 자신이 취미로 하고 있는 사진을 이용해서 스톡 사진 부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누구나 도전해 볼만하다는 말이죠. 다양한 사진들을 등록해 놓으면 판매가 일어나고 수익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스톡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사이트들은 조금만 관심을 가져본다면 많이 있습니다. 셔터스톡, 크라우드 픽, 어도비, 그리고 OGQ마켓도 있습니다. 문제는 정말 판매가 되냐는 문제이죠. 판매가 된다면 몇 명이나 사진을 사갈까 하는 의문도 생기고요, 아예 판매가 안 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사진이 정말 잘 팔릴까? 도전해 보고 싶다면.
사이트마다 잘 팔리는 컨셉의 사진은 따로 있습니다. 내 눈에 이쁜 풍경 사진이라 생각하고 판매로 이어지면 오히려 팔리지 않는 사진도 있습니다. 상업적인 이미지에 걸맞은 사진이 더 잘 팔리는 경향도 있고요. 그리고 당장 판매가 된다고 해도 매우 소액이기 때문에 당장 수익금을 취득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따금 한 장씩 판매 사이트에 올려봅니다. 그 사진이 팔리는지 안 팔리는지 실험도 해보고 계속 관심을 가지다 보면 언젠가는 판매가 되는 사진을 만들게 될 날이 올지도 모르죠.

사진 아마추어가 접근하기 쉬운 사이트는.
여러 사진 올리기 사이트중에서 초보 아마추어들도 별다른 조건 없이 쉽게 올릴 수 있는 OGQ마켓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이모티콘이나 스티커를 제작하시는 분들이 많이 활용하는 사이트죠. 사진으로 찍은 이미지도 판매를 해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활용해 보고 싶다면 사진 판매하기에도 한 번 도전해 보세요.

OGQ 마켓 사이트의 장점은
1. 초보 아마추어 사진 작가들도 올리는데 조건적 제약이 없다.
2. 사진의 갯수와 상관없이 올릴 수 있다.
3. 다른 사람의 사진 작품들도 감상해 보며 사진 찍는 연습을 할 때 영감을 얻을 수도 있다.
4.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법이 복잡하지 않다.
5. 사진에 포토샵 기능을 쓰지 않아도 화질 상태가 좋은 사진이라면 업로드가 가능하다.
단, 사진을 업로드하고 나면 당장 사이트에 업로드되는 것이 아니라 심사과정 1주~2주간의 시간을 기다려야
하고
심사통과가 된 후에 사이트에 사진이 업로드됩니다.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 사이트 OGQ

단지 이 사이트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개의 사이트들 중에서 단지 하나의 사이트를 소개하는 것이죠. 제가 사진을
업로드한 경험과 체험이 있는 사이트라 소개하는 것입니다.

OGQ 마켓에 있는 다양한 이미지와 그림컷.

많은 사진 이미지와 그림컷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사이트에 사진을 한 장 업로드해 봅니다.

<사진 올리기 방법>

다양한 아이템중 가운데 이미지 라는 단추를 누르고 들어간다.

처음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회원가입과 로그인, 인증하기 등의 절차를 거칩니다. 이것만 해 놓아도 다음에 사진을 올리고 싶을 때 조금 더 간편해지겠죠. 사이트의 콘텐츠 업로드란에 들어가 나오는 5개의 단추들 중에 이미지(사진) 업로드 단추를 누릅니다.


사진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공간


올리고 싶은 사진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여기 가운데를 누르면 자신의 핸드폰의 사진 폴더와 연결이 되고 그중에서 자신이 업로드할 사진을 찾으면 됩니다. 이 활동을 하기 전에 먼저 자신이 올릴 사진의 사진 크기와 화질, 색감들을 점검해서 따로 앨범을 만들어 구분해 놓으면 찾는 시간이 단축됩니다.


 

자신의 사진을 얼마에 팔고 싶은지 가격을 설정할 수 있다.


사진 이미지를 선택하고 난 뒤에는 그 사진에 대한 제목과 설명글을 적어놓고 참고로, 자신이 촬영한 일자와 날씨, 촬영한 시간을 적어놓으면 좋습니다. 사진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참고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업로드 전에 꼭 해야할 것, 위의 이미지에 있는 가격에 대한 설정입니다. 만약 이 부분을 체크하지 않고 업로드하면 사진은 "무료" 로 업로드됩니다. 업로드와 동시에 심사센터로 사진이 넘어가므로 사진의 제목이나 내용, 가격 부분의 설정 등 그 어떤 것도 수정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업로드 단추를 누르기 전에 충분히 수정할 사항이나 기재할 사항들을 체크해야 합니다. 가격의 조건들을 참고하세요~



심사를 통과한 사진이 업로드 된 모습

심사를 통과한 사진 이미지의 모습입니다. 사진 가격은 자신이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심사에 통과했다는 알림이 도착하며 사진은 자신이 설정한 금액으로 업로드되어 사이트에 자동으로 올라갑니다. 하지만 참고하세요. 사진을 올린다고 당장 사진이 팔리거나 잘 팔리는 것은 아닙니다. 사진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목적이 무엇인지, 어떤 사진을 구입하는지에 대한 공부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사진을 활용해 올려보는 것도 좋은 시도라고 생각된다면 활용해 보세요. 오늘의 하나의 벽돌이 차곡차곡 쌓이면 자신의 실력이 되고 자신도 모르는 어느 순간에 사진 하나가 잘 팔리는 순간이 올지도 모르니까요.

오늘은 사진을 찍고 난 뒤에 남은 사진 결과물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사진 유료사이트에 업로드해보기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사이트 말고도 다른 사이트에도 도전해 보세요. 오늘 길위가 이웃님들에게 하는 하나의 제안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