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꽃구경하며 자전거 타러 갈래? 한탄강 메밀꽃과 함께하는 자전거여행 국내여행

길 위 2023. 10. 2. 15:50
반응형

올 가을 10월에는 수도권에서도 가기 좋은 포천 한탄강 생태경관단지로 메밀꽃을 자전거를 타고 여행해 보는 일정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저는 이 여행이 매우 끌립니다. 10월은 가을을 만끽하기에 좋은 달인데 포천 한탄강 생태경관단지에 핀 메밀꽃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도 매우 궁금해지고 행사 포스터를 보니  하얀 메밀꽃이 만발한 풍경과 그 주변을 자전거를 타고 구경해 보는 장면이 마구마구 상상이 돼서 매우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행사는 9월부터 진행됐는데, 9월보다는 10월 중에도 꽃들이 더 만발해서 더 볼만하지 않을까 싶어 '아직 늦지 않았다!'는 심정으로 이곳의 여행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으로 여행은 가고 싶으나 딱히 가볼 만한 여행지를 정하지 못하셨다면, 이번 여행정보를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출처 : 포천시청 관광홈페이지 관련 행사 포스터 이미지.

여행정보
축제 일정 2023. 09. 16 (토) ~ 2023. 10. 29 (일)까지.
장소 포천 한탄강 생태경관단지
위치 포천시 관인면 중리 526-1
주차장 - 넓음. 무료로 운영
입장료 - 없음.

자전거 대여소 (전기자전거)
전기자전거 대여 요금 (Electric bicycle Rental Fee Table)
- 일반 1시간 20,000원 (포천사랑상품권 지급 10,000원) / 포천시민 (신분증 확인 후 1시간 10,000원/ 포천사랑상품권 지급 5,000원)
- 탑승가능인원 3인승, 6인승
<참고사항>
그런데 포스터의 그림과는 달리 행사장에는 1인용 개인 자전거는 없습니다.
단, 자전거 대여요금이 3인승과 6인승이 동일하게 같습니다.
- 결제는 카드 결제 가능, 현금과 계좌이체는 불가함.
- 자전거 대여 가능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5시까지 (월요일은 휴무)
- 미성년자 (만 19세 미만)은 개별적인 탑승이 불가함. 보호자 동반이 필수임.
- 반려동물은 탑승이 불가임.
- 기상 악화 시에는 운영이 중단될 수 있음. ( 미리 날씨를 확인하는 것도 좋을 듯)
- 추가 이용을 원한다면 먼저 재결재 후 자전거를 교체하고 이용할 수 있음.

*축제장에서 볼 수 있는 꽃들 (메밀꽃, 메리골드, 버베나, 붉은 메밀, 백일홍, 코스모스 등)

여행지 주변에 같이 가볼 만한 곳
비둘기낭 폭포(하늘다리에서 600m)
가람누리 전망대 (비둘기낭 폭포에서 300m)
하늘다리와 마담교 (메밀꽃밭에서 240m)

뒤늦게 발견한 국내여행지이지만 10월 한 달 동안도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고 9월보다 오히려 10월인 지금이 꽃이 더 만발해 볼만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자전거를 타고 꽃밭을 달려보는 기분은 최고일 듯..

이웃님들도 아직 늦지 않았으니 특별히 생각나는 여행지가 없다면? 남자친구와 데이트하기도 좋고 가족과 함께여도 좋고 친구와 함께 해도 좋을 포천 한탄강 메밀꽃이 피어있는 포천 한탄강 생태경관단지로 지금 출발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추천이유
가을여행으로 가을여행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서울근교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포천의 대표 주변 여행지와 같이 가볼 수 있어 추천합니다.
메밀꽃이나 가을꽃들을 보러 가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여행 TIP
(메밀꽃개화상황)
기대하고 있는 메밀꽃은 아직 생각보다 많이 피지 않은 상태임. 메밀꽃이 많이 피어있으면 더 좋을 텐데 꽃이 풍성해지기를 바라면서 10월을 기대해 봅니다. 소식통에 의하면, 코스모스와 백일홍은 만개해 있고 그 외 꽃들은 이제 피기 시작하거나 아직 피지 않은 꽃들도 있다고 합니다.
꽃밭이 내려다 보이는 전망대에 꼭 가보기를 추천합니다.

하루 선착순 50명 체험비 무료인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기.
냅킨아트 꽃 화분 만들기 (하루동안 총 3회)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