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보/길 위의 오늘

티블로그 리디렉션 오류는 나의 사진때문이었다.

길 위 2022. 2. 22.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웃님
티블로그를 하다 보면 생기는 구글 서치 콘솔의 색인 생성 [리디렉션 오류]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의 리디렌션 오류의 원인을 이제야 알게 되었는데 그것은 바로 저의 핸드폰 [full] 사진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사실을 알리는 이유는 이웃님께서도 혹시 이 부분에 대해 원인을 몰라서 궁금해하고 계시다면 저의 오류를 하나의 오류로 참고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적습니다. 다른 이유로도 오류가 생길 수 있겠죠. 저의 오류는 저만의 경험이므로 이런 경우로 오류가 걸릴 수가 있다는 것에 참고사항으로 봐주시기를 바랍니다. 이 문제는 다른분들은 또 다른 경험으로 오류를 판단하고 있지 않나 합니다. 아직도 정확하게 무엇이 답인지는 알 수 없는 상황인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리디렉션 오류는 다른 포스팅에도 영향을 준다고 하니 신경을 안 쓸려고 해도 자꾸만 이따금씩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어디서 그런거지를 정확히 알게 되면 수정이라도 할 텐데 알 수가 없어서 답답하였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이런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

메일로 도착한 구글 써치 콘솔의 리디렉션 오류에 대한 내용

개인적으로 리디렉션 오류에 대한 한 일은 '유효성검사 요청' 단추를 누른 것뿐입니다.
2번 정도 '확인 중'이라는 메일만 왔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그 오류의 부분이었던 페이지 2개가 '통과'가 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유효성 검사 단추를 눌렀는데 그 후 2번 정도 안 됐다가 이번 2월 19일에 통과되었다고 합니다. 포스팅 주소를 보니 작년 10월 중 핸드폰을 새로 바꾸고 나서 찍은 보광사의 사진을 일반 [3.4]로 찍은 것이 아니라 [full]로 찍었습니다. 이 사진 단점이 사진을 일부 잘라낼수록 사진이 더 커지고 전체적으로 길게 늘어나는 단점이 있어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호완이 잘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초창기라 사진 크기도 안 줄이고 고화질 그대로 올려 12개의 사진이 모두 열리는 데에도 시간이 많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 어려운 부분이 해결되긴 했는데 지금도 포스팅 속 사진을 수정하려고 들어가면 사진이 아주 크게 늘어나 있습니다. 이런 것이 오류로 걸려 있나 봅니다.

구글 써치 콘솔의 리디렌션 오류 유효성 검사에 v통과 라는 글씨가 있다.


이것은 구글서치콘솔에 있는 모바일 사용 편의성 항목에 있는 오류 표시입니다. 못 본 건지 오늘 보이네요. 여기도 정확히 2개의 페이지가 1개의 문제로 영향을 주고 있는 경우입니다. 디스플레이 환경에서의 오류는 일단 통과가 되기는 한 것 같은데, 오늘 다시 확인해보니 모바일 환경에서도 문제가 발생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모바일 환경의 상세정보에 나온 오류 상세정보

모바일 환경에서의 리디렉션 오류부분을 오늘 확인했습니다. 여기에는 오류의 이유가 나와있습니다.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이런 문제들이 다 사진을 [full]로 찍은 사진들에 의해 생긴 문제 점인가 봅니다. 딱 2개의 포스팅을 그 [full]으로 올렸는데 지금 봐도 왜 사진을 그렇게 찍어 올린 건지 티블로그 초보의 티 가난 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그 사양으로는 사진을 안 찍습니다.

리디렉션 오류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 수정결과 확인 단추을 눌렀다.


일단 수정 결과 확인 녹색 단추를 눌러봅니다.

잠시후 유효성 검사 상태 시작됨 이라는 글씨가 떠 있다.

결과는 추후 다시 한 번 확인해 봐야 될 듯합니다. 구글 메일에 유효성 검사가 시작되었다는 내용이 바로 떴습니다. 나중에 이 결과도 다시 알아봐야겠습니다. 제가 가진 문제가 정답일 수는 없지만 소소하게 이웃님에게 참고가 될까 싶어서 오늘은 이것으로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다른 경험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달아주셔도 괜찮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