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포토

청송 가볼만한곳 주왕산국립공원과 인접한 청송 소노벨 주변 둘러보기.

길 위 2022. 7. 7. 15:52
반응형

군위에서 청송까지 이동합니다. 군위에서 청송까지는 자동차로 이동할 때 고속도로를 타고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1박을 자기로 합니다. 청송 소노벨은 주왕산면에 위치해 있고, 청송군 주왕산 국립공원과 인접한 거리에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송 소노벨에 머무르면서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한번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청송소노벨 주변 둘러보기. 지금 알려드릴게요.

청송 소노벨
위치 경상북도 청송군 주앙산면 주왕산로 494-1
주차 무료, 무선 인터넷 사용 가능
부대시설 : 사과밭 과수원, 솔샘 온천, 포장마차, 편의점.


길 위의 사진관
2022.6.30
여행사진의 기록

경상북도 청송 소노벨 (Sono Belle) 풍경

청송의 야트막한 산 언덕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청송 소노벨. 오는 길에는 청송의 산들이 줄지어 병풍처럼 이어지고 산아래는 청송의 대표 특산물의 사과를 기르는 과수원들이 즐비합니다. 사과는 원래 가을이 제철인데 그래서인지 아직은 빨갛게 열 린 사과의 모습을 볼 수는 없었지만 가을쯤에 이곳에 방문한다면 청송 사과의 맛도 보고 과수원의 사과들도 같이 구경할 수 있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청송 소노벨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주왕산 국립공원이 차로 이동하여 5분 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서 주왕산 등산을 목적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숙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청송 소노벨에서 언덕 아래길로 내려가는 길의 풍경. 청송의 산들이 줄지어 있다.

경상북도 청송을 방문한 느낌을 말하라고 한다면, 부드러운 능선을 가진 높은 산들이 마치 병풍처럼 펼쳐진다는 것입니다. 주변 관광지도 아름답겠지만, 군위와 더불어 주변의 깨끗한 공기와, 청정지역이라고 느껴지는 푸른 하늘과 멋진 산의 모습들만으로도 구경 잘했다 싶을 정도로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청송 소노벨 주변에 있는 것

1. 민예촌(숙박시설)
청소 소노벨 옆으로 있는 아주 가까운 한옥스테이 체험 숙소입니다. 청송지역 전통문화재인 한옥을 그대로 대감댁, 영감댁, 정승댁, 훈장댁, 참봉댁, 교수댁, 생원댁, 주막 들이 있는 숙박시설입니다. 자세한 모습은 아래의 민예촌 안내판을 참고하세요.

청송 민예촌(한옥스테이)

위치: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주왕산로 494
민예촌 부대시설 " 단체석. 주차장, 무선 인터넷. 화장실
객실 요금 : 약 50,000원

민예촌의 담장 풍경

 


청송 민예촌은 한옥 한 채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오래된 한옥이라 숙박할 때 조금은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밤에는 별을 아주 많이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은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민예촌입니다. 개인 숙박시설이라 다름없어서 문이 열러 있지 않고 모두 닫혀있습니다. 지나가면서 민예촌의 모습을 담장 너머로 구경하고 갑니다.

다른 한옥 숙소들은 대체로 한옥의 방 하나를 배정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곳은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니 더 편하겠습니다. 밤에는 숯불 바비큐도 가능하고 고기와 야채 구입하는 곳이 인근에 하나로마트가 있으니 구입해서 먹는데 어려움은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청송 민예촌 풍경

 

민예촌과 주변의 산 풍경

민예촌은 숙박을 하지 않는 관람객들이 둘러볼 수 있는 고택들은 따로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외부 관람객' 금지라는 팻말이 문의 입구에 붙어 있다면 숙박을 하고 있는 손님이 있다는 것이겠죠.

청송 소노벨 주변에 있는 것
2. 청송 사과밭
청송 사과는 매년 가을 10월 말 ~11월 초에 수확을 합니다.

청송의 사과과수원

청송 소노벨에서 걸어서 소노벨 옆에 있는 민예촌으로 구경을 하러 가는 길에 만난 사과 과수원입니다. 청송은 정말 많은 과수원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청송 사과를 인터넷으로 몇 번 주문해 먹어본 적이 있긴 하지만 과수원의 모습을 눈으로 보는 것은 처음이네요. 일부 어떤 과수원은 유명 커피전문점에도 사과를 납품한다고 되어 있더군요. 청송의 사과가 유명한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청송 소노벨 주변에 있는 것
3. 대형 하나로 마트
야채나 청송의 한우를 구입하기 좋은 곳. 청송 소노벨에서 차로 3 내 거리.

청송 소노벨 주변 하나로마트에 있는 한우

청송 소노벨 주변으로 차로 3분 정도 이동하면 나오는 인근의 하나로마트는 제법 큰 규모였습니다. 그 하나로 마트 안에는 '청하누'라는 한우고기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우를 구하고 싶은 계획이라면 이곳 농협 하나로마트에도 한우와 여러 비품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청송 소노벨 주변에 있는 것
4. 주왕산 국립공원

청송 주왕산 국립공원 가는길

주왕산 국립공원으로
청송 소노벨에서 주왕산이 멀지 않고 가깝다고 하여 주왕산을 구경하러 드라이브를 해봅니다. 주왕산 국립공원으로 들어가는 위의 사진의 나무 터널이 매우 멋졌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주왕산이 유명한 명산이다 보니 다음 기회에는 정식으로 주왕산 탐방 여행을 해보고 싶은 목표가 생겼습니다. 그러려면 우선 체력을 길러야겠지요?

주왕산 국립공원
주왕산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천년고찰인 대전사와 아름다운 계곡들, 폭포와 굴이 있으며, 주왕산의 높이 (720m), 가메봉(882m) 등 주왕산은 대전사 사찰 뒤편에 솟아있는 기암을 비롯하여 병풍바위, 급수대, 시루봉, 학소대 등의 기암괴봉과 용추폭포, 절구폭포, 용연 폭포가 한데 어울려져 산세가 웅장하고 뛰어나다.
-경북나드리 관광홈페이지 참조-
반응형

주왕산을 바라보고 한 컷


주왕산 국립공원의 입구에 있는 여러 식당들이 있는 초입에서 주왕산의 뛰어나고 특이한 산의 모습이 보입니다. 오늘은 등산을 계획하지 않았지만 그 국립공원 초입에서도 바위의 모습이 워낙에 커서 잘 보입니다. 차에서 내려서 기념사진을 찍어봅니다. 

청송군에 있는 주왕산의 모습


청송 소노벨 주변에 있는 것
5.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
청송 소노벨 주변으로 식당들이 도로 주변으로 있습니다.  문가든 포차라는 포장마차와 무인카페(인 더 가든), 갈비를 먹을 수 있는 (주왕산 가든) 식당도 있습니다. 또 주변으로 오리백숙이나 닭백숙들을 먹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청송의 식당들이 대부분 오리백숙이나 닭백숙하는 식당이 많습니다.

소노벨 주변 가까운 식당과 포장마차가 있는 풍경


소노벨에서 차로 이동하지 않고 걸어서도 충분히 갈 수 있는 곳들의 식당이 있습니다. 앞의 주왕산 가든과 건물 1층의 무인카페 (인 더 가든) 그 옆으로는 밤에 운영하는 문가든 포자가 있습니다. 이 길의 길 건너에도 오리백숙과 닭백숙을 먹을 수 있는 식당들이 있습니다. 숙소에서 멀리 가지 않고도 식사해볼 만한 곳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왕산 가든 1층의 무인 카페(인더가든)의 실내

청송 대표 특산물인 사과주스와 포도주스가 들어있는 상자가 있고 여러 가지 팬시용품들도 구경할 수 있는 무인 카페의 모습입니다. 

카페 인더가든 풍경

카페 인 더 가든은 청송 소노벨의 언덕 아래에 있어서 걸어서 올 수 있지요. 창문을 모두 열어놓아 주변 풍경들을 야외처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내려다본 카페의 풍경


장시간 운전을 하고 온 덕에 멀리 가는 것은 어렵고 이 카페에서 잠시 놀다가 2층에 있는 식당으로 올라갑니다.

청송 소노벨에 있는 것
6. 청송 소노벨 부대시설들
빠띠오 청송점 (이탈리아 음식)
수달래 (한식/ 조식 먹는 곳)
편의점 (Good&Goods)

빠띠오 청송점 앞 야외 공간

청송의 대표 특산물 사과를 이용한 음식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는 빠띠오라는 이탈리아 음식점이 있습니다.
주 메뉴는 사과 닭강정, 옛날 통닭, 사과피자, 와인 등
청송 소노벨의 부대시설인 수달래에서 아침에 조식을 먹었습니다. 다른 곳의 조식을 먹었을 때 음식이 차갑거나 미지근해서 아침으로 먹기에 속이 불편하던 경험이 있었는데, 청소 소노벨의 조식은 다른 날도 똑같이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가서 먹었을 때는 음식들이 매우 따듯해서 아침에 먹기에 좋았습니다. 조식이 잘 못하면 가격에 비해 얼마 먹지 못하고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수달래의 조식은 음식이 그런대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내 돈 내산 1회 이용 후기)

 

청송 사과가 들어간 사과피자



청송 소노벨에서 같이 가볼 만한 곳들을 알려드렸습니다. 청송을 더 자세히 여행하고 싶다면 하루 동안의 시간은 모자라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유롭게 시간을 잡고 여행해보면 더욱 멋진 청송의 모습과 청정지역으로서의 면모를 알게 될 것 같습니다.
주변 같이 가볼 만한 곳 " 주왕산 국립공원, 주산지, 송소고택, 야송미술관, 청송 얼음골, 청송 자연휴양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