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포토

김포 가볼만한 곳으로 대명항, 김포함상공원, 이상한변호사 우영우 촬영지 수산공원, 김포평화누리길 1코스가 있는 곳.

길 위 2022. 8. 28. 18:23
반응형

여행을 할 때 볼만한 것들의 이동거리가 짧다면 한 곳에서 여러 가지 볼거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주에 다녀온 김포의 가볼 만한 곳으로 대명항은 그런 곳이 아닐까 합니다. 김포의 대명항을 아직 안 가보셨기에 아무런 정보가 없다면 이런 점이 김포 대명항의 장점이라는 것을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볼거리가 이동거리가 짧다는건 대명항의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김포 대명항 풍경


김포 가볼만한 곳으로 대명항을 가서 볼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김포 대명항에 있는 볼거리.
1. 대명항
2. 김포함상공원 (대명항에 있음)
3. 수산공원 (드라마 인기 촬영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촬영지, 대명항 인근 초입에 위치)
4. 김포 평화누리길 1코스 (걸으며 힐링할 수 있는 곳.)
5. 젓갈. 건어물. 조개 종합시장 (대명항 주차장 입구 옆에 위치) 수산물직판장 (주차장 앞에 위치)
6. 대명항 대표 먹거리들 (횟집, 해물칼국수, 새우튀김을 하는 가게가 많음)


길 위의 사진관
2022.08.25
여행사진의 기록

김포와 강화도를 잇는 초지대교가 있는 김포 대명항 풍경


1. 김포 대명항은,
김포 대명항은 김포 대명항과 강화도를 연결하는 다리 강화 초지대교가 바라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화초지대교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과 경기 김포시 대곶면 약암리를 연결해주는 교량입니다. 대명항은 그 다리를 건너기 전에 있는 작고 소박한 항구입니다.
위치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109
대중교통 이용 지하철 2호선 합정역 ~ 3100번(직행버스)로 갈아 탄 후 대명항에 하차
자가용 이용 서울기준 올림픽대로 공항 방면 ~ 김포한강로를 이용하여 대명항로 이용
주차장 이용료 (무료)

횟집과 새우튀김 가게들이 많은 김포 대명항 길풍경


대명항은 원래 대명나루로 불려졌던 곳입니다. 지금의 차량을 돋는 교량 초지대교가 없을 때는 강화도로 이어지는 유일한 뱃길로 오가는 상인들이 많았던 나루터였습니다. 봄에는 밴댕이, 주꾸미, 삼식이 들이 나오고 봄과 가을 꽃게가 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명항 주차장은 매우 넓습니다. 그 주차장 주변에 위치한 수산물직판장에 들려보면 김포 인근 바다에서 나는 여러 수산물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대명항에는 횟집들이 한쪽 길에 나란히 줄지어 있고 새우튀김을 파는 가게들도 많이 있어서 대명항을 걷다 보면 고소한 새우튀김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해물칼국수가 먹고 싶다면 칼국수를 먹을 수 있는 집들도 있습니다.

수산물 직판장과 젓갈. 건어물. 조개 종합시장이 있는 대명항.

젓갈. 건어물. 조개 종합시장에서


대명항 입구 주차장으로 들어서는 길에서 보이는 주황색 건물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젓갈. 건어물. 조개 종합시장이 있습니다. 다양한 젓갈들을 구경하고 구매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막상 가서 보니 젓갈들이 다 맛있어 보이고 건어물과 조개들도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김포 대명항의 수산물 직판장에서


대명항의 대표적인 수산물들을 계절마다 다르게 볼 수 있는 수산물 직판장에도 구경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평일에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니 여기도 인천의 소래포구 못지 않게 사람들에게는 유명한 곳인가 봅니다.



2. 대명항의 볼거리로 김포함상공원
김포 함상공원은 예전 어느 블로거님의 사진에서 먼저 구경했었던 곳이기도 한데요, 대명항에 직접 와보니 김포 함상공원이 이 대명항과 같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김포함상공원은 지금은 퇴역한 초계 군함 (LST-671)을 전시관으로 사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군함 내부 체험 시 이용료가 있습니다.
이용료 (성인 기준 1인 3,000원 / 청소년 2천 원 / 어린이 1천 원)
이용시간 3월 ~10월 (오전 9시 ~ 오후 7시) / 11월 ~2월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주의 : 입장은 관람종료시간 1시간 전 매표를 마감. / 설과 추석 명절에는 휴무.

김포 함상공원에 있는 조형물

김포함상공원의 수륙양용차


김포 함상공원을 둘러보는 데는 이용료가 없습니다. 단, 체험료를 받는 함정 내부에는 전시관, 영상관, 홍보관, 체험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함정에 올라서서 먼 서해바다를 바다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인 것 같습니다.


김포 수산공원에 있는 이상한변호사 우영우 촬영장면 사진


3. 대명항의 볼거리로 인기 드라마 촬영지(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김포 수산공원
김포 수산공원 (대명항 입구 초입에 위치)
위치 경기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52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까지 (마감전 30분 주문 마감)
주차장 무료.

김포 수산공원


최근에 인기를 달리고 있는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촬영지이기도 한 김포 수산공원은 다른 곳과 달리 많은 인기를 얻는 이유가 바로 멋진 고래를 대형 영상으로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여러 개의 포토존이 존재하고 있어서 카페에서 사진을 찍는 재미도 있는 곳입니다.
수산공원에는 고래가 헤엄치는 대형 영상과 베이커리&카페 만 있는 것은 아니라 희귀 생물 수족관과 동물들을 관람할 수 있는 <몬스터리움>과 <키즈카페>가 있어서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같이 와서 구경해도 좋은 복합문화공간 같은 그런 곳입니다.

대형 영상으로 고래를 볼 수 있는 김포 수산공원




수산공원 옥상은 천국의 계단과 핑그월 옥상 트릭아트가 있습니다. 여기도 사람들이 많이 찾아 사진을 찍는 포토존입니다.

김포 수산공원의 옥상에 있는 포토존 맨위 트릭아트, 아래 천국의 계단

귀여운 동물들을 볼수 있는 몬스터리움 앞 토끼


4. 대명항에서 걷는 힐링 김포 평화누리길 1코스(염하강 철책길) 코스 (소요시간 약 1시간 30분)
대명항에서 출발 ~ 30분 걸으면 (덕포진, 덕포진 포대) ~ 부래도~ 손돌묘를 지나 돌아오는 순환코스로 염하강 철책길은 조선시대 신미양요와 병인양요 때 서구 열강과 치열하게 싸웠던 천혜의 지형을 이용해 설치한 군영인 덕포진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경기 평화누리길1코스의 염하강 철책길 코스 풍경


대명항에서 시작되는 평화누리길 1코스는 경기도 김포와 강화도 사이를 흐르는 해협, 염하강을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 철책길입니다. 평화누리 공원에서 보면 평화누리길 1코스를 시작하는 길이 보입니다.

반응형


진입로는 조금 걷다보면 다행히도 진흙뿐이던 길은 정리된 포장길로 금방 바뀝니다. 김포의 대명항에서 시작되는 힐링길 김포 평화누리길 1코스는 경기도 김포와 강화도 사이를 흐르는 해협, 염하를 바라보며 걷는 철책길 옆길입니다.

평화누리길 에서


평화누리길 1코스(염하강 철책길)는 대명항 출발 ~ 덕포진 ~ 다시 대명항으로 돌아오는 약 6.5Km 정도 되는 길입니다. 걷기 좋은 평탄한 길로 철책 사이로 계절마다 다른 느낌을 주는 길이라고 합니다. 만약 성인이 걷는다면, 천천히 걸어도 1시간 30분 정도 걸으면 충분한 길입니다. 가는 길목마다 재미있는 조형작품들이 함께 합니다. 평화누리길 1코스를 약 30분정도 걷다 보면 나타나는 숨겨진 명소 중의 하나인 덕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도 유명한 덕포진과 덕포진 포대를 보고 오는 길도 바로 이 대명항에서 시작합니다.

그 외 대명항에서 가볼 만한 곳 (차로 이동 10분 거리)
덕포진. 덕포진교육박물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