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포토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 곳 5월 6월 삼척 장미공원의 러블리한 정원의 장미들. 축제 기간이 아니어도 괜찮아.

길 위 2023. 6. 26. 14:39
반응형

삼척의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한 삼척 장미공원은 강원도 삼척의 오십천 수변에 있는 공원입니다. 장미의 가장 화려한 순간과 만발한 모습을 보려면 매년 열리는 삼척 장미축제 기간인 5월 장미 축제에 가보면 좋습니다. 참고로 올해 2023년에는 삼척 장미축제가 2023.05.20~05.24까지(4일간) 열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축제기간이 4일이니 매우 짧다는 생각도 듭니다.


매년 초여름이 되기 전이면 예쁜 장미가 동네에도 꽃축제 기간인 5월과 6월에도 피어있습니다. 이 기간의 예쁜 장미의 모습을 놓친다면 또 다음 해를 기다려야 하기에 꽃을 구경할 수 있는 기간도 축제도 아쉽기만 합니다. 하지만, 짧은 장미 축제기간에 장미를 못 봐서 너무 아쉬워만 하지는 마세요. 축제가 5월 말에 끝났지만 방문한 6월 11일에도 장미는 많이 피어있었습니다.


강원도 삼척 여행 가볼 만한 곳 삼척장미공원 풍경.

촬영일 (2023. 06.11) 강원도 삼척 장미공원의 장미들 풍경.

삼척 장미축제
삼척시 정상동 오십천 일원에 조성된 총 222종 16만 주  천만 송이의 장미수량을 가진 장미공원이다.
장미공원의 개화시기는 5월~11월 (연중개화 사계장미)
주소 강원도 삼척시 오십천로 586
공원면적 84,730
주차장은 장미공원 입구에 위치 (매우 넓음, 주차비는 무료)
입장료 없음
(자료출처 : 삼척시 (samcheok.kr 삼척장미공원)

우리 동네의 장미는 주로 붉은 장미가 울타리 담을 타고 피어있습니다. 하지만 이곳 삼척 장미공원의 장미는 우리가 평상시에 보는 익숙한 장미와 더불어 색다른 정원용 장미 종류가 222종이라고 하니, 생전 한 번도 보지 못했던 장미들까지 다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러니 짧은 축제가 끝났다고 너무 아쉬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곳의 장미는 사계절 피고 지고를 반복하고 시기마다 다른 장미들이 피어납니다. 만약, 삼척여행 중이라면 11월 이전에 한 번쯤 들려서 지금의 계절에는 어떤 장미들이 활짝 피어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붉은 장미는 언제보아도 강렬하다. (6월)

6월에 활짝 핀 장미들을 구경하는데 짙은 장미 향기가 납니다. 장미공원의 입구에서 걷기를 시작했는데 끝도 없이 이어지는 공원길은 정말이지 매우 넓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잠시 '이 주변에 사시는 사람들은 장미꽃 산책을 나올 수 있어서 참 좋겠다'는 생각했습니다. 각자 예쁘다고 찍은 꽃사진을 서로 자랑하며 누가 더 잘 찍었는지 내기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삼척 장미공원에서 (2023.06) '옆의 장미는 시들었지만 지금 활짝핀 6월의 장미'

각자 좋아하는 장미꽃 취향도 다를 듯합니다. 이 꽃은 하얀색에 가까운데 오묘하게 아주 연한 핑크빛이 보이는 장미라서 찍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을 굳이 말하자면, 진한 원색적인 장미보다 꽃잎이 많고 연한 색을 가진 장미를 좋아하나 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난생처음 보는 러블리한 장미들이 참 많았습니다.

삼척장미공원의 장미

예쁘네요~ 작약꽃처럼 생긴 특이한 정원용 장미꽃을 만났어요.

삼척여행으로 삼척 장미공원의 장미 풍경

장미꽃 봉오리도 예쁜 핑크빛의 러블리한 장미입니다. 이 꽃이 오늘 활짝 피었다가 지면 그 옆의 꽃봉오리가 활짝 피겠네요.

삼척 장미공원의 노란 장미 (6월 장미꽃 풍경)

삼척여행으로 쏠비치 삼척 리조트와 가까운 장미공원의 장미들을 구경하러 들려보세요. 제가 올해 6월에 만난 장미꽃 풍경들입니다.

6월의 장미꽃 풍경 (강원도 삼척장미공원)

러블리한 핑크빛 장미가 지천에 핀 이 벤치가 '명당'인 것 같습니다.

삼척 장미공원의 장미꽃 풍경(6월)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장미의 모습도 예쁘지만 옆에서 보는 장미꽃의 모습도 참 예쁩니다.

비가 온 뒤의 장미꽃 풍경(6월)

비가 온 뒤라서 더 싱그럽게 느껴집니다.

삼척 장미공원의 장미 풍경 (6월)


삼척 장미공원에는 로즈가든 은 장미길로 사계절 장미가 피고 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장미꽃을 감상하면서 걷다 보면 장미터널 도 있습니다. 마베마리아, 찰스톤, 핑크퍼퓸이라는 이름을 가진 장미 품종들이 있다고 합니다.

연꽃을 닯은듯한 특이한 장미를 만났다.

이웃님의 장미꽃 취향은 어떤 스타일인가요? 이곳에서 이웃님의 특별히 좋아하는 장미꽃 스타일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척 가볼만한 곳. 삼척 장미공원의 장미들 풍경

단 한 가지 장미꽃만이 예쁜 것이 아니라, 이 꽃도 예쁘고 저 꽃도 예쁘니 어쩌죠? 기분 좋은 장미꽃구경 잘하고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