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포토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가족과 함께 하기 좋은 속초아이대관람차와 속초관광수산시장의 풍경.

길 위 2023. 7. 5. 09:14
반응형

어제는 강원도 삼척에서 1박을,
오늘은 아침에 삼척을 나와서 여기 속초로,
이곳에서 잠시 머물다 집에 가렵니다.
만약 이번 여름휴가에 어디를 갈까? 고민하는 이웃님이 계시다면,
저의 여행리뷰를 참고해 보심은 어떨까요?

이번 여름여행도 모두들 좋은 여행되시기를 바랍니다.

강원도  속초를 여행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코스
1. 속초아이대관람차 타기
강원도 속초 여행을 한다면 누구나 한 번쯤 들려서 놀만한 곳으로 속초아이대관람차는 요즘 매우 핫한 여행지 입니다. 저도 이웃님들의 블로그로 구경만 하다가 기회가 생겨 대관람차를 타게 되었습니다. 사진에서 보면 마치 작고 앙증맞은 동그란 귀걸이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나라의 여행지에도 그 지역의 대표 이미지로 이런 대관람차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드디어 우리나라 국내여행의 대표 여행지 속초 해수욕장에도 속초아이대관람차가 생겼습니다.

바닷가 해변에 있는 대관람차로는 국내에서 유일한 대표 관광지가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런데 이 대관람차가 생긴지도 얼마 안 된 거 아시나요? 대관람차 개장일은 (2022.03.25)입니다. 실은 작년에도 속초해수욕장을 지나가다가 한번 들린적이 있었는데 1년이라는 시간 동안 굉장히 빠른 속도로 속초해수욕장 주변이 변해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강원도 지역에서 가장 변화가 빠른곳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작년 잠시 바닷길 방파제 주변에 정차했었던 길도 지금은 다 없어지고 넓은 도로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지 못했던 아파트 건물과 생소한 건물들이 생겨납니다. 변화가 빠른 이곳. 그냥, 여기서 살까?

속초아이대관람차(레저)

위치 강원 속초시 청호해안길 2
운영시간 매일 오전10시~오후20시까지
주차장 무료 / 속초아이대관람차 주변에 넓은 주차장이 있음.
입장료 대인(8세 이상)  12,000원 / 소인(7세 미만, 미취학아동) 6,000원 / 경로(만 65세 이상) 9,000원
방문자, 블로그 리뷰 많은 곳.

이곳은 가족과 함께 와서 즐기기도 좋고 부모님을 모시고 와서 기억에 남을 만한 놀거리로도 괜찮은 듯합니다. 속초해수욕장과 그 주변을 높은 곳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속초아이대관람차를 타고 올라가서 본 속초해수욕장의 풍경은 미니어처 같다.

넓은 속초해수욕장이 마치 작은 미니어처가 된 것 같은 풍경이 멋집니다. 올라가서 일단 찍고 보자는 생각에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는데 집에 와서 다시 보니 이곳의 해변 풍경이 마치 장난감처럼 느껴집니다. 해변의 'ㅅ ㅊ'와 사람들이 여기저기 해변 쪽으로, 작은 텐트 속으로 흩어져 있는 풍경입니다. 평소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는 것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이런 풍경들을 기억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

강원도 속초아이대관람차 안에서

처음엔 무섭다고 합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한두 번 타면 적응이 돼서 무서움증은 덜하겠지요. 나중에 강원도 여행 중에 무엇이 제일 재미있었는지, 인상에 남았는지 가족들에게 질문하였는데 대관람차가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미리 말하지 않아 갑작스럽게 타게 되었던 대관람차를 타면서 "우리나라에 이렇게 바닷가 주변에 대관람차가 있는 줄 몰랐다"라는 말도 합니다. 늘 공부만 했으니 알턱이 없었겠죠.

반응형

 

국내에서 유일한 해변가에 있는 대관람차(속초아이대관람차)

이 대관람차를 보면, 작과 귀엽고 동글동글한 귀걸이 장식물 같은 느낌이 자꾸 듭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강원도 속초를 여행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코스
2.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에서 잘 놀고 집에 가기 전 잠시 들려간 곳으로 속초관광수산시장입니다. 시장 구경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 구경삼아 들린 곳입니다. 이곳에 가면 속초의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으니 좋고, 집에 가는 차 안에서 간단히 먹을 수도 있고, 집에 가서도 먹으며 여행의 뒷이야기를 하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으니 좋습니다.

오랜만에 속초관광수산시장에 온 아이는 여러 볼거리에 눈이 휘둥그레하고 이곳저곳을 걸어 다니며 봅니다. 평소 시장에 자주 가는 편이 아니라서 그런지 속초 해수욕장과도 가까운 이곳 수산시장을 좋아합니다. 집에 가는 차 안에서 사간 새우튀김과 군것질거리를 먹기도 했는데 음식들이 따뜻해서 좋았습니다. 이곳 강원도 속초를 여행하신다면 보는 것, 그리고 먹을 것 모두 다 좋은 여행테마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저는 이곳에서 무엇을 샀을까요?

다양한 튀김들을 구경할 수 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

튀김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화려하고 노릇노릇해 보이는 생생한 이 튀김들은 사실은 사람들을 끌기 위한 모형들이라고 합니다. 음식모형이 꽤나 사실적입니다.

지나치기 힘든 속초 튀김 비주얼들.

주문하면 닭강정, 새우강정, 각종 새우튀김, 게살튀김 금방 튀겨서 줍니다. 가격은 다른 곳에 비해 괜찮은 듯합니다. 붉은 새우꼬리와 함께 통통해 보이는 모형 새우튀김들을 보면 쉽게 지나치기 힘들 비주얼입니다. 특히 튀김류를 좋아한다면요.

강원도 속초관광수산시장의 풍경들

없는 것이 없는 강원도 속초관광수산시장의 먹거리들. 예전에는 속초중앙시장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꼭 사야 하는 것은 아니고 그거 보고 즐기기만 해도 좋은 것 같은 시장의 매력.

강원도 속초관광수산시장의 먹거리, 볼거리 (대게, 부각)

속초관광수산시장은 다양한 먹거리가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없었던 부각들도 많이 보입니다. 식당에서 먹는 대게 한 마리를 쉽게 구할 수도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강원도의 오징어순대

강원도 속초에 오면 늘 오징어순대도 먹고 싶어 집니다. 앞에 미리 포장되어 있는 것 또한 음식 모형이라고 합니다. 주문을 하면 바로 구워서 준비해 줍니다.

오징어 게임 달고나도 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

시장의 풍경들을 몇 가지 담아봅니다. 다음에 또 기회가 생겨서 속초여행을 하게 된다면 그때도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이곳 관광수산시장을 찾게 될 것 같습니다. 먹거리, 볼거리도 많은 시장여행도 강원도 속초여행 코스 중의 하나입니다.

방문할때마다 속초여행은 매번 다른 풍경을 보게 되는것 같은, 그래서 여러번 가도 싫증이 안나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 방문했었던 속초해수욕장의 방파제주변 풍경들을 다시 소환해봅니다. 

2021.12.01 - [여행포토] - 속초해수욕장에서 펼치는 상상의 나래,숨겨진 의미 하나

 

속초해수욕장에서 펼치는 상상의 나래,숨겨진 의미 하나

이번 여행의 마지막 일정으로 청초호와도 가깝고 속초시에 소속되어 있는 속초해수욕장을 방문했습니다. 몇 년 전에 제가 봤던 속초해수욕장의 소박함과는 다르게 새로운 모습으로 점차 변화

gonyang5.tistory.com

이웃님들의 방문과 관심어린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