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포토

서울 노원 화랑대철도공원의 여름 풍경과 기차 CAFE의 우주쇼. 아이들과 함께 해요.

길 위 2023. 7. 13. 09:30
반응형

서울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한 화랑대 철도공원 (노원불빛정원) 이 있는 곳을 다시 방문해 봅니다. 오늘 화랑대 철도공원은 수도권에서 가기 좋고 서울에서도 가볼 만한 곳으로 여행을 산책처럼 가볍게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화랑대 철도공원의 장점
1.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기차를 볼 수 있다.
2. 기차길로 되어있는 산책로를 따라서 오랫동안 걸어볼 수 있다.
3. 철도에 대한 역사를 알 수 있는 화랑대역사관이 있다.
4. 아이들과 작은 기차 도서관에서 같이 책을 볼 수 있다.
5. 기차 CAFE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기차쇼와 우주쇼를 같이 볼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평소 아이들이 좋아하는 기차와 우주쇼로 이벤트 같은 하루를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었는데 예상대로 무척이나 좋아했던 하루로 기억합니다.


촬영일 2023.06.20

서울 노원구 공릉동의 화랑대철도공원. 저녁의 노원불및정원 안내도

화랑대철도공원
위치 서울 노원구 공릉동 29-51
주차장 무료운영
입장료 없음
위 안내도의 주차장 위치를 확인해보세요. (주차장은 매우 넓습니다)

화랑대철도공원의 기차 실내 모습

산책하고 싶은 날이나 아이들에게 특별한 것을 보여주고 싶을 때 찾게 되는 화랑대철도공원은 다양한 옛날 기차들의 모습들을 실제로 볼 수 있어서 좋고 기차의 실내로 들어가서 앉아볼 수도 있어서 좋습니다.

화랑대 역사관에 있는 승차권 (정기승차권)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지난 방문때에는 못 봤던 화랑대 역사관에 있는 자료들 중에서 기차 승차권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승차권을 내주는 판매대에 가보면 서랍이 있는데 그 서랍을 열어보니 옛날에 사용했던 2가지 종류의 승차권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승차권을 옛날에 본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한데 다시 보니 무척이나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화랑대 역사관에 있는 기차 승차권 (에드먼슨식 승차권)

이 승차권이 더 익숙한 기억이 나는 것이 아마도 이 승차권을 더 많이 사용했었나 봅니다. 이 승차권에서 별도의 이름이 있었다는 걸 오늘에야 알았네요. 에드먼슨식 승차권이라고 합니다.

화랑대철도공원의 여름풍경

지금 화랑대철도공원은 여름꽃들로 가득합니다. 지금 이곳에 방문한다면 '마돈나 릴리' 라는 꽃들이 많이 피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꽃이름을 잘 모를 때 알아보기 편한 'Google 이미지'로 검색해 보거나 '렌즈'라는 어플을 이용해 이미지를 검색해 보면, 꽃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이 여행지 찍은 꽃사진을 이미지 검색으로 꽃이름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랑대 철도공원의 여름은 철길을 따라 여름의 꽃들이 피어있습니다. 보랏빛 예쁜 리아트리스 꽃도 많이 피어 있고 주황색의 '불꽃나리' 도 피어있습니다. 지금 화랑대철도공원은 여름꽃들이 한창입니다.



또 하나의 즐길거리 - 화랑대철도공원에 있는 기차 CAFE

다양한 피규어도 있는 기차 카페 (화랑대철도공원)

화랑대철도공원에는 별도로 카페를 찾아가지 않아도 되는 기차 CAFE가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이색카페' 로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도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이곳에 아이들과 오게 되면 아이들이 볼 수 있는 다양한 히어로 피규어가 있고 움직이는 모형기차가 있고 멋진 우주쇼가 있어서 좋습니다. 아이들에겐 특별한 시간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22.02.04 - [여행포토/여행맛집] - 카페 기차가 있는 풍경. 기차가 커피를 배달해 주는 이색 테마 카페

 

카페 기차가 있는 풍경. 기차가 커피를 배달해 주는 이색 테마 카페

오늘은 서울 인근으로 드라이브를 가다가 만난 서울 노원 공릉동에 위치한 경춘선 숲길이라는 곳에서 만난 하나의 이색 테마 카페를 먼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서울에서 가깝고, 경기도에

gonyang5.tistory.com



기차 CAFE의 우주쇼

화랑대철도공원 기차 CAFE에 있는 우주쇼

멋진 우주쇼를 구경하는 것도 특별한 이벤트처럼 여겨질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지난번에는 '우주쇼' 장치가 수리 중이라 구경 못하고 왔어야 했던 아쉬움에 오늘 본 우주쇼 영상을 올려봅니다. 이웃님도 아직 안 가보셨다면 이 '우주쇼'를 감상하시기를 ~

음료를 마시는 의자의 주변으로 기차길이 있습니다. 멋진 폭포가 흐르는 곳으로 작은 기차 모형이 지나가고 있는 이 카페의 특별한 풍경도 볼만합니다.


이색 카페 - 기차 CAFE의 기차쇼

음료를 주문하면 기차가 사람 대신 가져다 줍니다.

더운 여름에 시원한 음료를 마시러 들어간 카페에서 의자에 앉아 기다리면 기차가 소리를 내며 음료를 가져다줍니다. 지난 영상에도 기차영상이 있지만 다시 한번 올려봅니다.  

여름이 아니어도 사계절 언제난 방문할 수 있는 서울 가볼 만한 곳으로 노원 공릉동에 위치한 화랑대철도공원은 수도권지역에서는 유명한 여행지라서 방문해 본 이웃님도 많겠지만, 아직 방문해 본 적이 없다면 특히,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