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포토

강원도 고성 천진해변(cheonjin beach) 풍경

길 위 2021. 11. 19. 21:00
반응형

#강원도고성#천진해변#천진해변현재모습#청정바다#해파랑길코스#고성가볼만한곳

강원도 고성에서 청정바다인 천진해변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바다가 너무 깨끗해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반짝입니다. 천진해변의 지금 현재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강원도 고성이지만 속초시와도 인접해 북으로 4km, 7번 국도의 옆에 위치해 있고, 봉포해변과 붙어있는 곳으로 바다가 무척이나 넓고 백사장이 깨끗합니다. 해변의 모양은 초승달 모양입니다. 수심이 낮아 가족단위와 피서지로도 좋고 거센 파도가 없어서 어린아이들도 해변에서 해수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천진해변의 입구에 있는 천진해변 안내도

천진해변 주변으로의 안내지도가 있으니 이곳의 위치가 어디쯤인지 알아볼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고성군의 작은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여행자는 이런 작은 배려도 매우 감사할 따름입니다.

강원도 고성의 해파랑길 코스가 자세히 나와있는 안내문.


길 위의 사진관
여행사진마스터
촬영일 2021.10.15

멀리 방파제가 보이는 천진해변의 모습

지금은 성수기(휴가철)가 아니기 때문에 바닷가는 한적합니다. 겨울이 오기 전 강원도 고성 바다의 가을 모습이 궁금해 찾아온 바다입니다. 천진해변은 주변에 고성 8경 중의 하나인 청간정과도 가까운 곳입니다. 게다가 남쪽으로는 #봉포항과도 붙어있습니다. 해변은 길게 초승달 모양으로 곡선을 그리며 한참을 걸어보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고성 바다는 모두 다 아직은 깨끗한 걸로 알고 있지만 천진해변은 그중에서도 으뜸인 것 같습니다. 바닷물이 어찌나 맑은지 유리알처럼 매우 투명해 놀라웠습니다. 사진 하나하나가 소중하게 느껴지는 천진해변의 지금, 현재의 모습입니다.

정면으로 바라볼 때의 천진해변 모습

백사장도 하얀 청정바다. 해변을 정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한참을 앉아서 사진도 찍고 걷기도 하고 파도와 놀면서 시간이 가는 줄도 몰랐네요. 가족과 함께 한 여행이었는데 모두 즐거워했습니다. 주변에 새로 생긴 카페도 많고 음식을 먹을 식당도 많으니 그중에서 맘에 드시는 곳으로 들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남쪽으로 봉포해변과 같이 붙어있는 천진해변

저 멀리 남쪽으로 바라보면 봉포 해변의 모습이 보입니다. 같이 붙어 있으나 봉포 해변은 파도가 매우 거칠 때가 많고 그 반면에 천진해변은 잔잔한 편입니다. 간혹 서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여기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서핑하는 모습을 보진 못했지만 서핑보드를 여러 개 쌓아놓은 거치대도 있습니다.

해변가로 줄지어 있는 펜션과 카페와 음식점들이 있는 풍경

여름에는 여기도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수영을 즐겼겠지요. 가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이 아쉽습니다. 이제 겨울이 되어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여기 바닷바람도 추워져서 오래 쉴 수 없을지도. 하지만, 겨울은 겨울대로의 낭만이 있으니 기회만 주어진다면 겨울바다의 모습도 보고 싶습니다. 바다를 좋아하는 1인으로. 언젠가는 고성으로 이사를 오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 소원이 이루어질 날이 있을지 모르지만 그날을 기원하며 올 해의 천진해변의 멋진 모습을 마음에 담으려 합니다.

천진해수욕장은 해파랑길 코스에 포함되어 있다. 

해파랑길이란
해파랑길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해파랑길'은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최북단)까지 이르는 동해안의 해변길. 숲길. 마을길 등을 잇는 750km의 장거리 걷기 여행길입니다. 전체 10개 구간. 50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파랑길'의 의미는 동해의 상징인 '떠오르는 해와 푸르른 바다색인 '파란색'을 뜻합니다. 해파랑길을 알려주는 표시로 빨강색 리본이 있습니다.

해파랑길 코스에는 이 리본이 안내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