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여행

강원도 속초 조개구이집 '조개상회'

길 위 2021. 11. 24. 09:15
반응형

☆강원도에 오면 조개구이가 먹고 싶습니다.
강원도에 오면 강원도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항구에 있는 수산시장에서 여러 가지 먹을거리를 사다가 숙소에서 먹는 방법, 주변의 회를 먹을 수 있는 식당에서 먹는 방법, 아니면 여행지에서 요즘 사람들이 많이 가는 인기 맛집으로 가서 먹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올해 봄에 백도항과 문암 해변을 찾았을 때는 당일로 간 여행이라 점심을 간단히 백도항에 있는 #백도수산으로 가리비 구이를 먹으러 갔었습니다. 이번 여행은 가족과 함께 한 여행인데, 그때의 가리비 사진을 본 제 딸이 자신도 한 번 먹고 싶다고 하기에 첫 점심을 그곳으로 가기로 정했었습니다. 여행을 가기 전 미리 맛집을 몇 군데 폭풍 검색을 하고 갑니다.


☆계획에 차질이 생기다.
고성에는 #가리비구이가 유명한 이유가 고성의 대표 특산물이기 때문입니다. 강원도 고성에는 백도항의 백도수산과 삼포해변의 삼포리 수산이 가리비구이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백도 수산과 삼포리 수산이 모두 문이 닫혀있었습니다. 백도 수산에는 "품절"이라는 안내문구외에는 아무 안내가 없는 상황이라 문이 닫힌 것이 언제까지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제 딸이 매우 아쉬워합니다. "난 먹을 복이 없나 봐요" 그래서 강원도 고성과도 가까운 #영랑호 주변에 있는 조개구이집으로 간 시간은 오후 3시였습니다. 위치는 속초의 영랑 해안길에 위치해 있습니다.

조개상회 속초본점 간판과 가게 입구의 모습.

☆ 가족이 모두 만족한 식사

영랑해변길에 위치한 조개상회 간판이 커서 찾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주차는 해변길에 주차표시가 되어있어서 어려움이 없습니다. 영랑 해변길에 이국적인 풍경을 풍기는 이 가게는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야외식탁도 보입니다. 실내가 갑갑하시거나 바깥에서 식사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가게는 조개구이집이지만 추운 날 몸을 따뜻하게 해 줄 수 있는 메뉴도 다양했습니다. 조개찜, 조개 전골, 대하구이, 골뱅이탕, 해물라면, 왕새우튀김 등 다양합니다. 나 혼자 산다 프로그램에서 배우 이장우가 이곳에서 조개구이 먹방을 했다고 합니다. 가게에 들어오니 배우 이장우의 사진이 대형으로 걸려있었습니다. 


영업시간
평일 PM12:00~AM01:00
주말 PM 12:00~AM 03:00

 

 





영랑해안길에 있는 조개상회본점의 4단조개구이


조개구이를 여러 종류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조개 세트로 4단 조개구이와 3단 조개구이가 있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4단 조개구이로 그냥 드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너무 많아서 다 먹을 수 있을까 걱정되지만 구워 먹다 보면 어느새 빈 접시만 남겨됩니다. 앙증맞은 꽃 장식하며 커다란 키조개가 3개, 그토록 먹고 싶어 했던 가리비와 대합, 동죽조개, 잘 보이지는 않지만 피조개와 작은 전복까지 조개를 실컷 먹을 수 있는 날입니다. 이 조개 상회는 저녁에 늦게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밤늦게까지 영업을 합니다. 해변에서 조개구이를 먹으며 긴 이야기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좋은 장소입니다.

조개들에는 모짜렐라치즈와 파슬리가루가 뿌려져 있다. 


올망졸망한 조개들은 불 위에 올려놓습니다. 생각보다 화력이 무척 세서 맨손으로는 절대 구울 수가 없습니다. 집게와 면장갑을 주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큰 키조개가 다 똑같지 않습니다. 키조개와 까르보나라 스파게티가 들어 있습니다. 어린 딸이 이 조개를 먹으며 매우 좋아했습니다. 나머지 2개의 키조개는 매운 양념과 버무려진 키조개였고 옥수수와 양파 다진 것도 들어가 있습니다. 달콤한 맛 키조개 1개, 매운맛 키조개 1개, 까르보나라 키조개 1개 이렇게 다양합니다.

조개를 먹는 순간에도 새 조개들을 실은 차가 수족관에 가득 조개를 채워놓고 있었다.

조개구이가 풍성하니 없어질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먹는 도중에도 많은 음료수가 다량으로 들어오고 조개를 실은 트럭이 계속 조개들을 대형 수족관에 채우고 있었습니다. 저 조개들이 어디에서 오는 건지 개인적으로 알 수는 없으나 한정수량이 아니고 계속 다량으로 공급되는 것 같습니다. 주말에는 해안가에서 이 조개구이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더 많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이 식당에서 제일 인기있는 해물라면

날씨가 추워지니 조개구이를 먹다가 보면 얼큰한 국물이 생각납니다. 여기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물라면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도 해물라면을 주문했는데 한 그릇에 7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꽃게와 홍합, 콩나물로 시원하게 맛을 우려낸 라면입니다. 해물라면 국물이 마치 짬뽕국물처럼 진합니다. 바깥 날씨가 쌀쌀하니 이 라면이 더욱 생각납니다. 

오션뷰를 보며 식사하기 좋은 조개상회속초본점


인공 야자수로 멋을 낸곳, 밤늦게까지 먹고 이야기하기 좋은 곳으로 오늘은 조개구이집 조개 상회 본점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