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추운 겨울이 가기 전 포천 산정호수에 가면 산정호수 얼음썰매장에서는 노란 오리 썰매 + 펭귄 썰매+귀여운 곰돌이 푸우 고무통 썰매가 만나서 아이들의 겨울을 즐겁게 해 준다고 하네요. 눈으로 직접 보고 싶어서 아침에
포천 산정호수 얼음썰매장으로 가보았습니다.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뒤늦게 알게 된 포천 산정호수의 썰매장이네요. 이 썰매장은 산정호수 주변의 마을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마을축제라고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썰매들이었어요. 게다가 꼼꼼하게 아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배려한 꼼꼼함까지. 아쉽게도 이번 주 설 연휴 동안 이용하면 좋을 텐데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으니 그것으로 인해
운영에 제한이 있을 것 같아 걱정입니다. 연휴동안 아이들과 놀거리를 찾는다면 이곳을 알아보셔서 운영 여부를 확인한 후에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길 위의 사진관
여행사진의 기록
촬영일 2022.1.26(수)
![](https://blog.kakaocdn.net/dn/cZyvkZ/btrrLO7Ejpy/tSVk5aPd6e3ZDtcXeRGoG1/img.jpg)
포천 산정호수 썰매장 운영기간
2021년 12월 31일 ~ 2022년 2월 13일까지
운영시간 오전 10:00 ~ 17:00까지
주의 : 기온이 따뜻하면 운영에 변동이 생기므로
꼭 전화로 미리 운영 여부를 알아보고 방문할 것.
체험문의 : 010-3024-6222
![](https://blog.kakaocdn.net/dn/wO25U/btrrRSN4IfD/rAj1FhDHSwaL7igct3jrak/img.jpg)
포천 산정호수 썰매장 이용요금
오리 기차체험 '오리 타요' - 호수 한 바퀴 6,000원
추억의 얼음썰매 타기 - 60분 6,000원
세발자전거+대야 썰매 체험(2인용) 30분 10,000원
세발자전거 +펭귄 썰매 체험(2인용) 30분 10,000원
![](https://blog.kakaocdn.net/dn/csN0P2/btrrKJle9bf/oxVPZ33yYa7tpUodkNTOLK/img.jpg)
멀리 오리 썰매가 지나가네요. 앞에는 세발자전거로 어른이 끌어주고 아이는 오리에 올라타서 썰매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에요. 아이들이 썰매를 탈 때는 주로 어른들은 썰매를 타 보는 경험은 하지 못하는데 같이 썰매놀이에 동참할 수 있으니 참 좋은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리지널 옛날 썰매도 이용하는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매우 다양한 썰매들이 많이 있는 포천 산정호수의 썰매장입니다. 이따금씩 오리들을 기차로 길게 연결해서 호수 한 바퀴를 돌아주는 오리 타요 기차가 있는데 그것도 기다리면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IYzNt/btrrQyo0UAj/wIZWdBuV34k2CH9FEx64WK/img.jpg)
아이들이 타기를 기다리고 있는 펭귄 썰매들. 이것을 주민들께서 아이디어를 내고 만드셨다니 정말 놀랍네요. 많은 고심을 한 흔적이 보입니다. 펭귄 모형은 어떻게 제작을 하신 건지 매우 궁금하고요. 펭귄에 연결된 드럼통과 나무들을 잘라서 만든 넓은 공간이 확보되어 있는 이 썰매가 전국적으로 여기뿐인가요?
![](https://blog.kakaocdn.net/dn/3eyCU/btrrPPEKbBk/6UVsZfgl9VNo0kQsy9I7FK/img.jpg)
아이스크림 통에 올라가 있는 듯한 펭귄 썰매와 세발자전거 연결한 디테일. 그리고 아이들이 앉는 의자에 작은 반달 모양 홈을 낸 정성. 안전을 고려한 푹신한 안전가드까지 단단하게 엮어진 썰매를 가까이에서 구경합니다.
정말 최고이네요!
![](https://blog.kakaocdn.net/dn/cYbtcG/btrrRUd2jUe/INGV4yRn5Qc1KTSFqLeSJ0/img.jpg)
지나가시는 분이 말하기를 세발자전거로 썰매를 끌고 호수 한 바퀴를 도는 것이 다리에 힘이 가서 힘이 든다 합니다. 아마도 오늘 밤에는 종아리 근육이 아프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아이들과 함께 겨울을
즐길 수 있는 썰매장이 있으니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ILo0Y/btrrKHugMah/i9pMqP0QKdgHAlCz3DtMI1/img.jpg)
데이트를 하는 젊은 청춘들도 앉아서 서로 앉고 끌어주네요.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곳인가요? 단 염려가 되는 것은 날씨가 따뜻해지면 지금 두껍게 얼어있는 호수의 얼음이 녹지 않을까 그것이 걱정이 됩니다. 운영기간이
2월 13일까지라고 했는데 그전에 조기 마감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https://blog.kakaocdn.net/dn/elHysM/btrrPpfi3R0/g8sL33dJwrRFtwphb1pPH0/img.jpg)
때 지난 크리스마스트리. 하지만 주변에 돌아보면 많은 조형물이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eoSzKh/btrrPpzA5p6/vACzac1aKbRJZApEIKkW3k/img.jpg)
뒷모습도 귀여운 곰돌이 푸우 썰매. 이 썰매는 빨간 고무통을 이용해 만든 썰매네요. 나무로 된 작은 썰매나 예전에 이런 큰 고무통으로 썰매를 타기도 했었는데 그 경험을 아이디어로 쓰신 것 같습니다. 일부 고무통은 노란색 페인트로 나무 밑판까지 색칠을 하다만 흔적도 있네요^^ 매우 예쁘게 꾸미려고 많이 고심한 흔적들이 보입니다. 처음에는 30분 사용하는 데 10,000원이라는 금액을 지불해야 해서 너무 비싸지 않은가?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런 썰매를 만드는데 들어가 장비나 물품들을 보니 그만큼 받아야겠다 싶기도 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takvd/btrrPOlBG6D/Mferaixgk8lEjkU6TLXgLk/img.jpg)
어떻게 이렇게 만들었지? 만드는 과정이 정말 궁금한 곰돌이 푸우. 정말 귀엽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JxzQg/btrrRSN4LDe/m0kAFjRPeaTi2HShkuW3B1/img.jpg)
아이들은 갈등을 합니다. 곰돌이 푸우를 보면 이것을 타고 싶고 펭귄을 보면 펭귄 썰매를 타고 싶습니다. 엄마에게 "이거 탈래요" 하고는 "아니야, 나 저거 탈래요" 하고 다시 말하네요. 실은 두 개 다 타고 싶은 것은 아닐까요?
![](https://blog.kakaocdn.net/dn/bGlMpN/btrrP4BFY6b/NauukZ1jKMZ1Kpgjcd81q1/img.jpg)
가서 보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어서 혹시 썰매가 다 타고 없는 것은 아닐까?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아직도 많은 썰매들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https://blog.kakaocdn.net/dn/HmLMU/btrrRUrAZvG/xrkgyrnIXRpFmuFKWbWqc1/img.jpg)
예쁜 무지개색 의자가 있는 곳에서 다른 사람들이 놀고 있는 모습들을 구경할 수도 있겠군요.
![](https://blog.kakaocdn.net/dn/EIbVQ/btrrLNAZdne/0vO51FgwW1k2ql4f6KUSX1/img.jpg)
볼거리가 많은 포천 산정호수. 생각보다 겨울이 너무 빨리 지나가버리면 매우 아쉬울 것 같은 겨울의 썰매장 풍경을 오늘은 담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원색의 우산들이 하늘에 걸려 있는 모습을 보니 기분도 좋아지네요.
'여행포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양주의 큰 사찰 봉선사 편액은 왜 한자가 아닌 한글일까? 봉선사에 가면 꼭 기억해야 할 것. 운허스님과 한글 (65) | 2022.02.15 |
---|---|
기차구경 하러 가자! 서울 경춘선 숲길로 드라이브 여행 (154) | 2022.02.05 |
영종도 하늘정원(Haneul Garden) 드라이브. 비행기 보러 가요. (95) | 2022.01.22 |
경기도 드라이브 하다 만난 산책하기 좋은 고양시 서삼릉 누리길 (99) | 2022.01.19 |
양평 드라이브로 지나가는 길에 여주 이포보 남한강의 겨울풍경 (32) | 2022.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