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보/길 위의 오늘

항아리도 다 제각각이네

길 위 2021. 9. 24. 15:00
반응형

항아리가 있는 풍경을 보면서 이내 우리들 인생살이를 생각해 봅니다.
우리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운을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내가 처해 있는 환경'
이라고 합니다.
내가 처해 있는 환경이 어떠냐에 따라서
내가 행복하기도
불행하기도 하고
그 주변의 환경에 무슨일이 생기기 시작하면
자신의 운도 바뀌기 마련이라는
너튜브의 유명한 타로선생님의 말이 생각하는 순간이었습니다.

내 자신이 왜 이런거지
난 왜 좋은 환경에서 자라지 못한 거지.
라는 생각이 들때
가끔 이런 한심한 생각이 들 때

수많은 항아리가 있는 사진들을 찍으면서
항아리도
자신이 원해서가 아닌
어느 환경에 놓여진 상태에서
다 똑같은 항아리가 아닌
서로 다른 숙명을 가지게 된 것 같아
우리네 인생과도 닮아있는 것 같았습니다.
...
내가 처해 있는 환경이 싫으면
그 환경에서 나와야겠죠
다 묶인 두발이
환경을 바꿀수 있을까요
나는 그것이 의문입니다.


나이듬의 설움




날고싶은 항아리






세상을 품고 사는






블랙홀이 생긴 상처입은 가슴을 안고 사는






태어날 때부터 정해진 숙명





아무렇게나 버려진 누구의 손길도 닿지 않는







고추장을 담고 사는 어느 할머니의







상위 1%의 비주얼을 가진
멋진 인스타








투박한 거북이 등껍질 같은






태어날때부터 공주님 대접받고 사는





함께 하는 동료가 많은






삐딱하게







수많은 대열에 끼여 치열한




운명을 바꿀려면
자신이 처해있는 환경을
되도록 떠나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환경에서
노력을 해야
운이 바뀐다는 말을
되뇌이며
한번
생각해본다.

당신의 환경은 어떤가요?





타로선생의 너튜브 방송을 듣고서

길위의 사진관
2021.9.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