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포토

강원도 고성의 숨은 명소 공현진 해변 풍경, 고성 바다 해변 즐기기.

길 위 2022. 12. 10. 14:40
반응형

아직도 강원도 고성에는 7번 국도를 따라 쉽게  찾아갈 수 있고, 좋은 해변의 입지 조건청정한 해변 풍경을 가졌음에도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서 숨은 보석과 같은 그런 해변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정도로 많습니다. 그런 강원도 고성의 숨은 명소들 중에 겨울에 겨울바다를 즐기기 좋을만한 공현진 해변의 풍경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강원도 고성군 관광지도]를 참고하면 공현진 해변은 북쪽으로는 '가진항'과 같이 연결되어 있고 남쪽으로는 송지호 오토캠핑장과도 가까운 해변으로 위치해 있습니다.

강원도 고성관광지도의 공현진 해변 위치를 확인하세요.

공현진해변(공현진2리해수욕장)
위치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공현진리

공현진 해수욕장(GONGHYEONJIN BEACH)
고성군의 가장 유명한 해변으로
다른 곳에 비해 백사장이 길고 송림이 우거져
남다른 경관을 자랑하는 해수욕장

-공현진 해수욕장 홈페이지 소개 인용-

공현진 해변으로 들어가는 입구 풍경


공현진 해변은,
공현진 해변은 카페와 숙박시설이 많은 다른 해변들에 비하면, 아직은 오랜 고성의 옛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는 해변이었습니다. 바닷가 해변 주변으로 많은 건물들이 아직은 존재하지 않고 있고 백사장이 매우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아서 청정지역이라고 불러도 될 만큼 깨끗한 바다 해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백사장의 모래는 고운 모래로 걷기에 좋은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었고 해변 주변의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과 해변에 널려진 여러 가지 모양의 조개들을 수집하며 놀다가기에도 좋은 해변이었습니다.

단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공현진 해변에서 멀리 바라보이는 산 언덕 부근이 가진항인데 그곳이 현재 공사 중인 곳이 많아서 그동안의 멋진 풍경에 조금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멀리에서 공사로 들리는 소리가 있었고 이곳도 어쩌면 곧 풍경에 변화가 생길지도 모른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길 위의 사진관
여행사진의 기록

공현진 해변으로 들어와서 돌아본 풍경

공현진 해변은 공현진 1리 해수욕장과 공현지 2리 해수욕장이 공현진항 사이로 있습니다. 지금 이곳 풍경은 공현진항을 지나 공현진 2리 해수욕장으로 멀리 가진항이 보이는 풍경입니다. 개인적으로 방문한 날은 날씨가 흐려서 고성 바다의 청정한 분위기가 덜하지만 만약 방문하는 날이 맑은 날의 방문이라면 더욱더 예쁜 풍경을 보여주었을 것 같은 공현진 해변입니다.


해변이 반원 모양으로 부드러운 라인이 형성되어 파도가 밀려오고 바다가 깨끗하고 투명합니다. 특히 바닷가의 모래는 너무나 곱고 부드러워서 걸어가는 발걸음에 좋은 기분을 주는 그런 해변입니다.

멀리 가진항이 보이는 공현진2리해수욕장의 갈매기들이 쉬고 있는 풍경

해변에서 주로 보이는 긴 방파제나 건물들이 없어서 주변 풍경이 시원시원하고 답답한 마음을 풀어줄 것 같은
그런 공현진 해변입니다. 추운 겨울에는 가볼 만한 여행지로 겨울바다 여행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는데, 겨울바다 여행을 하고 싶다면 강원도 고성 바다 해변을 여행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겨울에 와서 맑은 날씨라면 너무 좋을 해변입니다.

공현진 해변의 작은 바위들

공현진 해변에는 작은 바위들이 풍경에 멋스럽게 자리하고 있어서 웅장하다기보다는 아기자기한 느낌을 주는 풍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이 바위 주변으로 스노클링을 하는 분들을 만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 오시면 오랜 강원도 고성의 옛 바다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이 해변에 반하실 겁니다. 고성에 이렇게 멋진 바다가 있구나 생각하고 감탄할 수도 있는 그런 해변이었습니다.

공현진 해변

예쁘고 호젓하고 조용한 겨울 바다를 찾고 싶다면,
해변에서 보이는 투명한 바닷 물속과
부서지는 하얀 파도가 다른 어느 곳 부럽지 않은 그런 곳입니다.

공현진 해변의 조개

공현진 해변의 조개는 제법 큼직하고 하얀 조개들이 해변에 많이 널려있습니다. 조개껍데기이기는 하지만, 아이들과 공현진 해변에서 예쁘고 큼직한 조개들을 찾아 모으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깨끗하고 청정한 바다의 분위기가 느껴지시나요?

공현진 해변의 바닷물과 함께

해변에 굴곡이 심하면 파도가 무섭게 몰아칠 수도 있는데 해변가는 수심이 얕은 편이라 아이들과 충분히 해변길을 걸을만한 넓이로 얕은 바닷물이 넓게 퍼져서 더 좋은 공현진 해변입니다.

제법 크기가 큰 조개껍질들을 볼 수 있는 공현진 해변

 

공현진해변의 백사장

바다 가까이로 들어가지 않아도 백사장이 넓어서 백사장 주변에서 놀기만 해도 좋은 그런 공현진 해변입니다. 아이들과 깨끗한 해변에서 밀려오는 파도와 함께 할 수 있는 겨울바다 여행을 떠나보세요. 여행을 끝내고 집에 돌아가서도 이 고성의 공현진 해변의 모습이 생각날지도 모릅니다. 고성의 예쁘고 아이들과 놀기 좋은 고운 모래를 가진 해변을 알아보시는 중이라면, 이곳 공현진 2리 해수욕장을 강추합니다. 한적하고 조용한 곳을 좋아한다면 더욱요.

공현진해변에서 본 바다풍경

아직은 인적이 드문 바다에서 나만 알고 있는 숨은 명소로 기억될 '공현진해변' 날씨가 좋고 파도가 잔잔한 날이면 작은 바위주변에서 조개와 군소도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성 바다로 유명한 아야진해변이나 송지호해변보다는 좀 더 북쪽에 있어서 어쩌면 거리가 좀 더 멀다는 점이 있지만, 그만큼 바닷물과 모래가 더 깨끗합니다. 여름 성수기중에서는 해변에서 간식거리들을 팔기도 하고 공현진해변 근처에 짬뽕으로 유명한 중국집인 '수성반점'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같이 모래놀이하기도 좋고 바다여행으로 괜찮은 강원도 고성의 공현진 해변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