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포토

넷플릭스의 신작 오징어 게임에도 나오는 추억의 레트로 여행기 양평 청춘뮤지엄에서의 놀이체험기

길 위 2021. 9. 30. 00:19
반응형

요즘 핫한 넷플릭스의 신작 오징어 게임에 보면 옛날 레트로 놀이로 게임을 하지요.
그 추억의 게임이 무서운 게임이 되었지만 아직도 좋은 추억의 놀이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줄다리기, 구슬놀이, 달고나뽑기,징검다리건너기,딱지치기,오징어게임 등 많은 게임들이
바로 이 추억의 레트로 놀이들이죠.

다 똑같을 순 없지만 저는 오늘 여기 추억의 청춘 뮤지엄에서 만난 레트로 놀이들이 있었습니다.

청춘뮤지엄 입구에 옛날 교복을 입어 볼 수 있는 교복 대여가 있었습니다. 1시간당 2,000원이라고
있네요. 이 복장을 하고 레트로 여행을 하며 기념 사진 한장 남기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사방치기
사방치기는 '땅따먹기'라는 이름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돌을 번호안에 1단부터 시작해서
한 발로 움직이며 8번까지 성공하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죠
옛날에는 무언가를 땅바닥에 그려놓고 노는 것을 무척 좋아했어요.
오징어 게임도 바닥에 그리는 것, 숫자 팔을 그려놓고 놀이, 그리고 이 땅따먹기 게임이 있었죠

그리고 저기 좀 민망하지만 음 바지를 벗고 고무줄을 당기고 있는 고무줄놀이.
저기서 옛날 노래하며 고무줄을 발로 잡아당겨 춤을 추던 아이들이 생각납니다.
그 옆에는 말뚝박기가 있네요.
저 놀이는 매우 과격해보이는 놀이로 마부로 정해진 사람과 말로 정해진 사람이 편을 나누어
등위로 올라타 서 있는 마부로 가위바위보를 했습니다.
다른 말로는 '말 타기 놀이'라고도 했죠

저 인형의 바지 내림은 정말 과장이 아니라 정말 저렇게 되기도 했어요.
자신보다 몸무게가 덜 나가는 친구가 올라가면 그나마 낳은데 키가 크거나 또래에 비해 몸이 큰
친구가 올라가면 거의 곡소리가 들리곤 했죠^^



표정에서 느껴지나요? 마부인 이 친구의 표정에서 힘듬이 느껴지네요
허리가 부러질 것 같은 통증과는 다르게 저기 올라타는 친구는 신이 났어요.




아주 단순하면서도 가슴이 조마조마하던 남의집 담넘어보기
이건 놀이라기보다 짖굿은 개구장이들의 장난이었죠
지금은 이것도 추억이네요 무엇이 그리고 궁금했을까?


저기 얼굴을 내밀고 있네요



추억의 아지트나 다름없던 '잡화점'
학교 끝나면 여기 오락기앞에 앉아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열심히 오락을 하던
그때 그 오락기.





지금도 있긴 하지만 두더지게임기도 있네요.
단순한 놀이지만 아직도 사라지지 않고 가끔씩 이렇게 볼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열심히 놀이에 빠져 게신 한 분.
나이가 들어도 어렸을 때 하던 놀이는 좋은가 봐요.
두더지 게임은 정말 스트레스가 날라가는 듯. 오늘 여기서 스트레스도 풀리고 이것 저것 만져보고
놀아볼 수 있어서 시간가는 줄도 몰랐습니다.




오락기 게임에 빠져서 시간이 잘감.




길위의 사진관
촬영일 :2021.9.28
레트로여행기


양평에 소재한 추억의 청춘뮤지엄 박물관에는
제가 찍은 체험활동 사진 외에도
제기차기와 딱지치기도 있답니다.


추억의 놀이중에는 춤이 빠질 수 없죠
저는 여기 청춘뮤지엄에서 신나게 춤도 추다가 왔네요.
춤을 추고 왔더니 스트레스가 확 날라가네요.
역시 춤만한 재미있는 놀이도 없을거에요. 설령 막춤이라도^^

여러분도 부끄러워 하시지 마시고 신나게 즐기다 오세요. 아주 재미있었답니다.^^


2021.09.29 - [여행포토] - 달고나 뽑기가 있는 레트로체험 양평 추억의 청춘뮤지엄으로 넷플릭스의 신작 오징어 게임에도 나오는 달고나뽑기가 여기에도 있다네~

달고나 뽑기가 있는 레트로체험 양평 추억의 청춘뮤지엄으로 넷플릭스의 신작 오징어 게임에도

요즘 재미있게 봤던 넷플릭스의 신작 오징어 게임에도 나오는 달고나뽑기가 양평에 소재한 추억의 청춘뮤지엄박물관에도 있었어요. 1970년대의 복고풍(레트로)를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

gonyang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