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보

여름 휴가 여행 때 필요한 준비물, 숙박을 예약할 때 고려하면 좋은 것 한 가지.

길 위 2022. 7. 16. 09:00
반응형

특별한 여름휴가 여행 시 준비하면 좋은 준비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준비물들을 챙길 때 혹시 빠진 것은 없나 살펴보면서 체크를 합니다. 기억이 안 날 때는 검색창에서 여행 준비물들을 검색하고 준비물 목록들을 확인해 가며 챙기면 됩니다.
인터넷 정보에는 여행 준비물 정보가 매우 꼼꼼하게 게시되어 있습니다. 매년 여름 휴가를 다녀오면 뜨거운 태양과 싸우다 생긴 후유증으로 고생을 합니다. 여행 후에 후유증을 남기지 않으려면, 여름휴가 여행 준비물은 기존의 여행물품들과 함께 햇빛에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용품들을 추가로 준비해야 합니다.

저는 이번 포스팅에서 여름 휴가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에 저의 여행 노하우를 추가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름휴가시 매우 더운 부산여행이나 남해, 해수욕장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유용할 정보 한 가지입니다.

<여름휴가 여행 때 필요한 준비물 목록>
선크림, 햇빛 차단 용품, 선캡, 양산, 선글라스, 비치타월, 우비,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 진드기 기피제, 비상약, 땀 차단 용품.

1. 뜨거운 자외선에서 피부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물품들을 챙겨요.
"나는 괜찮아"라고 생각하신다면?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뜨거운 태양에 피부는 강한 자외선으로 상처를 입습니다. 그것이 어느 정도냐면 피부에 햇빛 알레르기가 생겨서 밤마다 매우 가렵고 심하면 딱지까지 앉거나 피부색이 검게 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여름휴가 여행 때는 강한 자외선을 가진 여름 햇빛에 피부가 자극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목과 여름 티로 드러나는 부분들도 신경 쓰세요.
또 선크림 햇빛 차단제들로 팔과 얼굴과 다리를 보호하
는데 사람들이 잘 빠뜨리는 부분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목 부분입니다. 목의 부분에 햇빛 차단제를 바르기는 하는데 얼굴과 팔, 다리보다는 신경을 덜 씁니다. 하지만 목과 여름 티를 입었을 때 드러나는 라인 (앞과 뒤 어깨 부분)이 생각 외로 많이 그을리고 화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여름 티는 되도록 통풍이 잘 되라고 라인이 넓고, 어깨까지 드러나는 여름 티로 입습니다. 그 부분이 매우 빨갛게 햇볕에 타게 됩니다. 특히 뒤쪽 등부분을 많이 신경 쓰세요. 어깨 부분과 등, 나시티를 입었을 때 드러나는 부분들이 많이 햇볕에 빨갛게 됩니다.

피부는 햇볕에 타게 되면 쉽게 노화가 됩니다. 평소의 부드럽던 피부결이 거칠고 투박하게 변하게 됩니다. 특히 운전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운전석에서 운전을 할 때, 가만히 햇빛에 앉아있는 모습이 되므로, 자신도 모르는 새 빨갛게 됩니다. 몇 시간 운전으로 차에 앉아 있다가 집에 가면 목부분이 매우 쓰리게 아프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3.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객실에 세탁기가 준비되어 있는지 고려해보세요. 특히 객실 안에 세탁기가 있는 숙소를
추천합니다.

세탁기는 필수입니다. 다른 계절에는 별로 필요하지 않지만 여름휴가 여행 때는 매우 더운 날씨에 바깥에서 조금만 걸어도 여름 티셔츠는 땀으로 젖게 됩니다. 이것은 저의 노하우 이기도 합니다. 여름휴가로 여행지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으로 정하고 그 근처의 숙박시설을 예약했을 때, 우연히 객실마다 세탁기가 있는 숙박시설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세탁기 위에 필요한 조그만 세제 박스까지 준비가 되어 있어서 매우 편리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원래 여행을 가도 세탁기를 사용해 본 적은 없었는데요. 여름 여행 때는 하루에도 몇 번씩 세탁기를 사용했습니다.

조금만 걸어도 땀이 여름옷에 스며들어 해수욕장이나, 주변을 구경하다가 숙소로 들어오기가 무섭게 세탁기에 입었던 옷들을 세탁하였습니다. 좋았던 것은 숙박시설의 공용 세탁기라면 공용 세탁기가 있는 곳까지 매번 이동해야 하는데 객실마다 세탁기가 있는 숙박시설은 개인적으로 원하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편했습니다. 여름 티셔츠를 건조대에 말려서 입으면 되니 이 점을 고려해보세요.

4. 좀 더 여벌 옷을 많이 준비하세요.
특히, 여름에는 땀으로 옷이 오염되는 것이 매우 빠릅니다. 그러므로 여름휴가 여행 때는 다른 계절 여행보다 여벌의 옷을 더 많이 준비해 가면 좋습니다. 땀내 나는 옷을 다시 입으려 하면 냄새도 나도 자신도 기분이 매우 찝찝한 기분이 들 것입니다.

다른 여행 준비물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한 번 더 고려해보면 좋을 사항을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 있을 여름휴가 여행을 대비해 즐거운 여행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